genie 로그인

genie 로그인 로그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계정으로 genie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닫기
본문 바로가기

genie 홈으로 가기

매거진

1세대 브랜드 커버낫 [Genuine Leather Collection] 룩북 공개!
소개트랙 전체듣기 소개트랙 전체다운

페이지에 소개된 트랙 전체를 감상 및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X 비피얼매거진

스트릿콜라보1세대 브랜드 '커버낫' x 하와이 기반 슬리퍼 브랜드 '아일랜드 슬리퍼'

1세대 브랜드 커버낫(COVERNAT)과 아일랜드 브랜드가 아닌 하와이 기반 슬리퍼 브랜드 아일랜드 슬리퍼(island slipper)와 협업을 진행했다. 커버낫의 추진력은 갈수록 빨라진다.


70년 전통의 브랜드와 협업을 하다니 놀랄만한 행보 아니겠는가? 서두에 소개했던 아일랜드 슬리퍼는 1946년 하와이로 이주해온 일본인 모토나가 무사시사가 제작한 브랜드다.


샌들원형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런 슬리퍼를 제작하고 있다. 하루 종일 신어도 피로함이 덜하며 인체공학을 기초로 하여  디테일하게 디자인한다. 모든 제작은 하와이에서 진행되고 있고 ‘MADE IN HAWAII USA’를 고수하고 있다.

INTERVIEW[Genuine Leather Collection]을 만들기까지..!

Q. 지니뮤직에 자주 인사하는것 같다.(웃음) 커버낫이라는 브랜드가 이제는 친숙해지고 있다. 커버낫이 원하는 포지션은 무엇인지?

자주 인사드린다. 지니뮤직과 찐한 프렌드쉽을 가지고 있는 커버낫이다. (웃음) 음악 플랫폼에서 브랜드를 소개한다는 게 지금도 믿기지 않는다.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

2008년 FW 패딩,컷앤소(니트,셔츠,다이마루총칭), 팬츠, 가방, 굿즈까지 토탈 웨어로 런칭해 빈티지웨어를 현대적인 관점에서 재해석한 상품과 당시 뉴욕.도쿄등 세계적으로 도시 스트릿컬쳐를 대변하는 픽시바이크를 전면적으로 내세우며 시티 캐주얼로서 전개하고 이후, 한국내 아메리칸 캐주얼 리딩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014년경 부터 브랜드 파워와 더불어 국내 마켓이 성장하면서 대중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수요에 맞는 디자인과 가격대로 브랜드 포지셔닝을 강화했고 2019년 현재는 퀄리티 브랜드라는 key를 유지하면서 빈티지웨어를 포함한 다양한 영감의 디자인과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메인상품은 패딩,컷앤소, 서브상품은 가방으로 전개하고 브랜드 이미지는 현재를 살아가는 20대 초반의 젊음,건강한,깨끗한,도시적인, 훈남 훈녀녀가 팔로우하는 브랜드로써 포지셔닝하고 있다.
Q.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것 같은데 어떠한가?

커버낫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모든 현장에 고객들과 항상 함께 있다. 글로벌 에너지드링크 브랜드 레드불과 협업하여 국내 12개학교에서 축제기간 랜덤겜왕이라는 행사도 같이 진행하고 있고, 쌍용자동차 “티볼리” 소형SUV와도 협업을 진행한다. 앞으로도 커버낫은 더 다양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할 예정이다.

Q. 커버낫이 첫 슈즈 라인을 선보인다고 들었다. 처음이지 않나?

사실, 배럴즈(BARRELS) (커버낫 모회사) 대표님께서 커버낫을 시작하시기전 거의 20년 전 슈즈 멀티샵을 한국에 거의 최초로 가져왔었다. 신발의 역사나, 고객의 수요 파악 등 사실 대표님을 통해 많이 전해 듣고 여러 가지로 숙지하고 있었다. 

패션에 종사하거나 즐겨 입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신발이 전체적인 무드를 바꿀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다양한 브랜드가 브랜드의 감성의 핵심적인 포인트를 위해서, 혹은 신발의 MAKE & SELL이 과거와 다르게 쉽게 확대되는 시대가 왔다. 

커버낫 역시 많은 시대에 발맞춰 고심끝에 카드를 꺼냈다. 고객들이 원하고 그것에 부응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도전했다. 그 시작은 1년 전 부터 준비했던 아일랜드 슬리퍼와 협업과 동시, 커버낫 가죽샌들과 슬리퍼의 발매다.전 직원이 직접 신고 출퇴근했고 샌들이나 슬리퍼를 착용하지 않는 계절에도 우리는 착용하고 연구했다.  

결과적으로 모두의 동의를 얻고 출시를 진행했다.
Q. 커버낫은 하반기 슈즈 컬렉션을 적극적으로 투자한다고 들었는데 어떠한 계획인가? 

아직은 구체적으로 밝히기는 힘들지만, 살짝 설명한다면 우리는 고객 응답성이라는 내부 브랜드 키워드를 가지고 움직인다. 말 그대로 커뮤니케이션 혹은 피드백이라는 내용이다. 고객 반응 자체에 민감하게 즉시 흡수한다. 한국의 패션 시장 분석과 더불어 우리의 고객들이 어떤 신발을 시장에 원하고 있는지, 커버낫이 추구하는 어패럴과 잘 부합될 수 있는 슈즈 디자인은 무엇인지, 우리는 분석했고, 그것을 통해 컬렉션을 준비하고 있다.

목표는 세가지다. 구매에 부담이없고 편하고 오래신을 수 있는 그리고 우리도 신을 수 있는 신발이다. 서두에 말한 내용의 포인트가 기획에 근간이 되지 않을까? 물론 이쁘고, 멋있는건 당연한거다.  

Q. 커버낫은 항상 새로운걸 보여주기 위해 도전하고 있다. 결과가 어찌 됐건 정말 멋진 행보다. 새로운 신진 브랜드들이 가장 배울점일 것 같은데 짧게 조언을 해준다면? 

조언?

조언이라고 하기에는 아직 우리는 너무 외소하고, 작다. 10년이 지난 지금이 시작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어찌보면 우리도 누구에게는 신진브랜드이다. 조언이라고 할것은 없다, 다만, 매일매일 고민했으면좋겠다. 그게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렉터이든,  함께 노를 젓고 있는 일원이든,소비자들이 왜 우리를 선택했는가를 절대 당연하게 받아들여서는 안된다.

만족은 고민을 하지 않게 만들기 때문이다.

REVIEW커버낫 패션을 뛰어넘어 다양한 장르와 매체 등 협업 하다!

커버낫은 여름을 확실히 잡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타켓을 맞춰 자사 컬렉션을 포함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S/S 시즌엔 더욱더 활발한 행보와 컨텐츠를 만들어 커버낫을 착용하는 팬들에게 특별한 이벤트와 새로운 제품을 제시하고 있다. 

다 그렇지 않지만 도메스틱의 단점은 자사 컬렉션으로만 승부 보기가 매우 어렵다. 브랜드를 몇십 년간 전개를 해야 하는데 브랜드의 시그니처로만 운영이 되겠는가? 몇년을 해도 고객들의 지루함이 느껴 질 것이라 생각한다. 협업은 불가결한 존재다. 특히 커버낫은 패션을 뛰어넘어 다양한 장르와 매체 등 협업을 진행해 신선한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행보는 칭찬할만하다. 브랜드가 건승하는데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INTERVIEW커버낫 X 아일랜드 슬리퍼 협업 인터뷰

커버낫 X 아일랜드 슬리퍼 협업 인터뷰
Q. 브랜드 아일랜드 슬리퍼(island slipper)는 어떤 브랜드 인지 설명해달라.

1946년 창업이래,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전부 하와이에서 이루어지는 브랜드며, 호놀룰루군의 작은 마을의 자사 팩토리에서 장인들의 의해 정성스럽게 생산되는 아일랜드 슬리퍼는 ‘MADE IN HAWAII’의 리조트 샌들 브랜드로서 70년 이상 세계 각국에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Q. 아일랜드 슬리퍼와 협업은 국내 최초일것 같다. 협업한 계기는 무엇인가?

커버낫이 원하는 핫섬머(SUMMER) 무드(하와이,서핑등)에 부합하는 브랜드이고 상품이었다. 우리가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잘 만드는 브랜드가 문화와 결부시켜 만든 완성품을 소비자들에게 꺼내 설명하고 싶었다.70년대 향대브랜드 서프버너(SURFBURNER), 레드불, 하와이안항공등도 문화와 결부시킨 협업 이었다. 내년 핫섬머(SUMMER)에도 문화와 결부시킨 카테고리 생성, 컨텐츠 생성에 힘 있게 집중하지 않을까 싶다.

매 순간 최초이고, 최고이고 싶다. 또 그런것들이 소비자들에게 반드시 전달되어야 한다. 최초이자 최고인 브랜드를 소비하는 소비자들 역시 최고가 되길 바라면서 말이다.

Q. 협업 제품을 살펴보겠다. 네 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장점을 설명해준다면?

다양한 스타일의 레더 샌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네 가지 스타일 전부 크롬 태닝한 소가죽을 사용 하여 가죽의 벗겨짐을 최소화 하였고, 아웃솔은 2중 쿠션 구조(아웃솔 쿠션, 중창 쿠션)로 착화감을 강조하였다. 또, 미끄럼 방지와 마찰에 최적화된 샤크솔을 사용했고, 가죽의 두께를 편안한 착용감과 피부 쓸림 방지 등을 고려하였다. 

호보 레더 샌들과 호보 레더 슬리퍼, 그리고 노마드 레더 샌들은 발등이 닿는 부분마다 45도 스키작업(가죽모서리를 부분적으로 얇게 다듬는 작업)을 하였다.
Q. 역시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원단으로 사용한 가죽은 어떠한 가죽인가? 사용한 이유는 무엇인지 말해달라.

일반적인 소재보다 가죽이라는 소재가 지속 가능성 있기 때문에, 퀄리티에 중심으로 컬렉션을 진행했다.

Q. 가죽에 사용된 크롬 태닝은 무엇인가?

겉면과 안쪽면 양쪽에 가죽 벗겨짐을 최소화 하기 위한 가중 코팅 작업이다. 최대한 깔끔하게 오래 착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Q. 샌들의 단점은 쿠셔닝이다. 어떻게 보완하였는가?

2중쿠션 구조(아웃솔 쿠션, 중창 쿠션)로 착화감을 비롯 충격완화을 강조 했고 굽높이를 3.5CM로 제작하여 특정 고객님들에게는 일부 안성맞춤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여름을 어떠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갈것인지 이야기해달라

당연히 어패럴 브랜드가 가져가는 가방, 쇼츠, 티셔츠, 모자, 신발 있겠지만, 문화와 결부된 카테고리 생성에 힘있게 집중할것같다. 그것이 무엇이 될지는 모르지만, 올해처럼 향대, 실버 목걸이 등 소비자들이 원하거나 신선하게 느낄 수 있을만한 카테고리 생성에 집중할것같다. 

커버낫을 소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매순간 이유있는 소비가 될 수 있게 하고 싶다.

PHOTO2019 S/S RAINBOW LOUNGE LOOKBOOK

2019 S/S RAINBOW LOUNGE LOOKBOOK

LIST커버낫이 추천하는 노래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
0곡 선택
곡 리스트
선택 번호 곡정보 이동 링크 곡정보 듣기 추가 담기 다운 뮤비 더보기
1 하와이 검은 모래 검정치마 (The Black Skirts)
| THIRSTY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2 TITLE Blue Hawaii (Feat. Crush & PENOMECO) (Prod. by 0channel) 펀치넬로 (punchnello)
| ordinary.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3 TITLE 민수
|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4 Sunset lofi
| ㅊ I l l I n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5 19 The Blue Tobi Lou | Tobi Lou And The Loop - EP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6 TITLE 파도 새소년
| 파도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7 TITLE 아쿠아 서울문 (Seoulmoon)
| 아쿠아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8 TITLE 수영해 유라 (youra)
| 더 팬 3ROUND Part.2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9 바닷가 다린
| 가을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10 Island 10cm
| 4.0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로드
듣기 재생목록에 추가 다운
0곡 선택

EVENT[커버낫 x 아일랜드 슬리퍼] 협업 이벤트

[커버낫 x 아일랜드 슬리퍼] 협업 이벤트
이벤트

- 이벤트 응모 방법 -

STEP.1 친구들에게 해당 이벤트를 공유해주세요!
※ PC - 상단 SNS 버튼 클릭 / 모바일 - 하단 공유하기 아이콘 클릭
※ 필수 해시태그 : #지니뮤직 #커버낫 #아일랜드슬리퍼 #스트릿콜라보 #비피얼매거진 #이벤트

STEP.2 협업 제품에 대한 응원 및 기대평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응모기간
2019.05.23~2019.06.06
당첨발표
2019.06.13
선물
Hobo Leather Slippers Black 260 1명
Hobo Leather Sandals Black 260 1명
Nomad Leather Slippers Black 270 1명
Nomad Leather Sandals Black 270 1명
아치로고 티셔츠 M 1명
어센틱 로고 티셔츠 M 1명
포켓 티셔츠 M 1명
참고하세요!
펼쳐보기
1. 이벤트 경품은 응모시 확인하셨던 회원정보의 연락처로 배송됩니다.
2. 경품 배송시 수령인은 genie 회원 아이디로 표기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3. 응모시 확인하신 주소와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주세요.
4. 회원정보는 경품배송 후 파기 하오니 응모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5. 이벤트 경품배송은 당첨자 발표 후, 3주~4주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6. 간혹, 기획사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제이비물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이벤트 당첨자 경품 배송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ID, 주소, 전화번호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경품 배송 종료 후 3개월
이전 매거진 보기
사카이(sacai)와 나이키(NIKE)의 만남, 그리고 이슈

사카이(sacai)와 나이키(NIKE)의 만남, 그리고 이슈

다음 매거진 보기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사운즈 굿 스토어(sounds good store)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사운즈 굿 스토어(sounds good store)

댓글

(총 0개)

* 댓글 운영 정책

댓글 작성

댓글 등록

* 선택하시면 함께 등록 됩니다.

0 / 140자

▶ 댓글 운영 원칙

지니에서는 아래와 같은 운영 원칙을 적용합니다.

1. 댓글 숨김
  타인에 의하여 5회이상 신고가 접수 된 댓글의 경우, 해당 게시글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숨김 처리된 댓글의 작성자가 복원 신청을 할 경우 심의 결과에 따라 삭제 또는 복원 될 수 있습니다.

2. 댓글 삭제
  사용자들의 신고 또는 관리자에 의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 된 댓글이 발견 되었을시,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2) 음란물을 게재, 공개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하는 행위
  (3) 욕설, 비속어 사용 및 특정대상을 비하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상업적 광고 또는 사이트/홈피를 홍보하는 행위
  (6) 같은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행위
  (7) 지역 감정 및 정치적으로 민감한 내용으로 회원들간의 분란을 야기하는 행위
  (8) 기타 관련 법률 및 약관에 위배되는 글을 작성하는 행위

3. 이용 제한
  관리자에 의하여 3회 이상 삭제 당하였거나, 지속적으로 악의적인 댓글을 작성한 사용자는 댓글 작성 기능에 제한을 받습니다. 제한 기간은, 작성한 글의 내용과 상습적인지 판단하여 결정합니다.

4. 신고 제한
  타인이 작성한 댓글에 허위신고를 하는 사용자는 신고 횟수 제한과 같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관련 문의
  고객센터 > 문의하기

안내

회원정보확인

당첨 시, 배송될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회원 정보
아이디
이메일
핸드폰
주소

안내

경품 배송 및 본인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 하시겠습니까?

  • 이벤트 페이지 내, 개인정보 제공 내역 확인 부탁 드립니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해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시 이벤트 참여가 되지 않습니다.

잠깐! 당첨 시, 배송될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회원정보확인
회원 정보
아이디
이메일
핸드폰
주소
  • 배송지 변경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내정보>회원정보 수정에서 주소를 변경해 주세요.

플레이리스트 담기

완전 무한 67요금제 이상 VIP 사용자 만이 누리는 특별한 지니 혜택!

해당 이벤트는 2013년 9월 1일 이후 개통 대상자 중
완전무한 67요금제 이상 사용하시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입니다.

취소하기 혜택받기
닫기
고객님은 현재 지니팩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현재 이용하시는 지니팩 해지 후 무료혜택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료 혜택을 받지 않으시려면 다시 안내 보지 않기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지니팩 해지는 올레닷컴 및 kt 114를 통해 가능합니다.

안내 다시보지 않기 확인
닫기

요금제 변경 시 서비스 이용에 변동이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kt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확인
닫기

* 잠깐! 고객님께서는 현재 음악감상 정기결제 이용권을 사용중 이십니다.
마이뮤직 > 이용권내역 >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에서 정기결제이용권을
해지 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닫기
죄송합니다! 고객님은 혜택 대상자가 아닙니다.
닫기
닫기

인증완료

변경된 010 번호로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 완료 된 휴대폰 번호
- -
다음 결제일부터는 변경된 휴대폰번호로 이용 요금이 청구 됩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지니 고객센터(1577-5337)로 연락주세요.

확인

지니 고객센터
문의전화 : 1577 – 5337 (유료) | 운영시간 월~금 09:30 – 18:30
업무시간 외 문의는 고객센터>문의하기에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닫기
01X → 010으로 번호 변경하신 회원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휴대폰 인증을 다시 해주세요!
현재 01X 번호로 정기결제 상품을 이용중이신 경우
필히 재인증을 받으셔야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01X 한시적 번호 사용 제도란?
현재 등록된 휴대폰 번호
- -

실제 사용하시는 휴대폰 번호와 정기결제되는 휴대폰 번호가 서로 다른 경우
01X 번호의 새 휴대폰 번호를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변경된 010 번호로 인증 받기 (010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 인증번호 발송

휴대폰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인증번호를 받지 못하신 경우 [인증번호 발송] 버튼을 다시 클릭 해주세요.

다시보지않기 인증하기

닫기

배지 발급 알림

아티스트 좋아요 1,000회 달성!배지가 발급 되었습니다.

닫기

뮤직비디오

닫기

마이앨범

취소

close

배지 발급 알림

아티스트 좋아요 1,000회 달성!배지가 발급 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