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e 로그인

genie 로그인 로그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계정으로 genie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닫기
본문 바로가기

genie 홈으로 가기

매거진

커버낫의 여름 프로젝트! 레드불 & 서프버너와의 협업 이야기
소개트랙 전체듣기 소개트랙 전체다운

페이지에 소개된 트랙 전체를 감상 및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지니뮤직 X 비피얼매거진

스트릿콜라보커버낫 X 레드불 & 서프버너

커버낫(COVERNAT)이 4월의 알찬 스케줄을 공개했다. 글로벌 브랜드 협업 부터 재미있는 프로젝트까지, 패션 브랜드의 영역을 넘어 디테일한 포지셔닝으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커버낫 여름 컬렉션에 핵심 디자인 '서퍼맨'을 중심으로 에너지 음료 드링크 '레드불'과 일본 향대 브랜드 '서프버너'가 협업을 진행한다.

서두에 언급한 서퍼맨은 커버낫 여름 컬렉션에 등장하는 디자인으로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서핑보드를 타는 캐릭터로 S/S 컬렉션에 큰 사랑을 받고있는 디자인이다. 하와이를 연상케하는 하는 디자인으로, 이번 여름 확실히 책임질 제품이다.

레드불과 서프버너 각기 다른 장르의 두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커버낫, 과연 어떠한 시너지효과를 불러일으킬지 매우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인터뷰에도 자세한 내용이 나오겠지만 상반된 장르들끼리 협업을 진행하는건 매우 이례적인 상황이다. 커버낫은 그 만큼 재미난 요소들로 하여금 컨텐츠 강화에 힘을 쓰고 있는게 눈에 확실히 보인다.

커버낫은 4월을 어떻게 보낼지 확인해보자.

#1커버낫(COVERNAT) X 레드불(Red Bull)

커버낫(COVERNAT) X 레드불(Red Bull)

날개를 펼쳐줘요(GIVE YOU WINGS)라는 신선한 슬로건과 함께 세계 최초 에너지 음료를 만들어 익스트림 스포츠와 함께 브랜드를 전개하는 레드불(redbull)과 커버낫이 협업을 진행한다.


두 브랜드의 공통점은 콘텐츠가 아닐까? 레드불은 2007년 레드불 미디어 하우스를 설립해 익스트림 스포츠,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커버낫 또한 대중적인 키워드를 포커스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쌓고 있는 중이다. 패션 브랜드가 아닌 에너지 음료 브랜드와 협업이라, 신선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패션 브랜드가 아닌 에너지 음료 브랜드와 협업이라, 신선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어떠한 감성으로 협업을 진행했을지 살펴보도록 하자!

Q. 패션 브랜드가 아닌 에너지 음료 브랜드 레드불(redbull)과 협업을 진행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A. 커버낫은 하와이와 서핑을 모티브로한 핫 섬머 그래픽 ‘서퍼맨'을 탄생시켰다. 서퍼맨은 서핑을 타는 사람을 여러 컬러 포인트를 활용하여 디자인한 그래픽인데, 이 가상의 서퍼맨을 액션 스포츠를 서포트하는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의 스폰을 받게 된 스토리텔링이다.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레드불의 지원사격을 받는 새로운 '레드불 서퍼맨'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Q. 꾸준한 활동을 하는것 같다. 커버낫의 영역은 어디까지 인가?

A. 가끔 이런 질문을 받는다. 너무 다양성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냐고. 어떤 브랜드는 일맥상통으로, 또 어떤 브랜드는 다양한 성격을 보여주려, 여러 가지 브랜딩이 있지만, 커버낫이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은 어느 한 영역에 국한 되지 않았다. 

컬래버레이션의 이야기가 분명하고 그 이야기가 우리를 모르는 새로운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는 확성기 역할을 한다고 하면, 우리는 그것을 커버낫 스럽게 표현한다. 국내 IT 기업인 아프리카TV와 협업도 같은 맥락이다.
Q. 매달 마다 혹은 매년 마다 다양한 협업과 콘텐츠를 기대하는 팬들이 많다. 부담되지 않은가?

A. 일이라고 생각하면 부담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하는 협업과 많은 콘텐츠는 일 이라기 보다, 놀이(PLAY)에 더 가깝다. 그것이 팬들에게 어떤 반응으로 다가올지는 아무도 모른다. 새로운 사람, 사물에 브랜드를 묻혀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것을 계속 만들고 싶다.

Q. 기존 서퍼맨과 다르다고 생각한다. 레드불과 함께 했으니 날개를 단 서퍼맨인것 같은데 어떻게 디자인 됐는지 설명해달라.

A. 레드불이 날개를 달아주는 광고는 수년 전 광고인데, 너무 오래전 레드불을 기억하시는 거 같다.(웃음) 

레드불과 협의하여 레드불의 컬러 포인트를 서퍼맨에 입혀 굉장히 신선한 서퍼맨 티셔츠로 재탄생시켰다. 서두에 말씀드렸다시피, 또 하나의 서퍼맨에서 파생된 콘텐츠가 되는 것이다.

Q. 옛날 생각이 나는 것 같다.(웃음) 레드불을 통해 새롭게 재 탄생된 서퍼맨을 어떻게 스타일링하면 좋을지 추천 부탁한다.

A. 액션 스포츠를 서포트하는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은 청량감과 시원함, 파워에 집중한다. 서퍼맨 역시 그러하다. 계절감이 느껴지는 비치 쇼츠, 쇼어 쇼츠와 가벼운 슬링백 혹은 사코슈백을 같이 매칭해서 스타일링하면 좋을 것 같다.

Q. 제품을 구매하면 특별한 혜택이 있다고 들었다.

A. 그렇다. 레드불과 협업 티셔츠를 구매하면 레드불 1캔도 함께 증정된다. 

Q. 앞으로도 패션 브랜드 말고 색다른 브랜드와 협업을 할 생각인가?

A. 이미 우리는 2020년까지 여러 가지 콘텐츠형 마케팅 콜라보레이션 등 기획하고 예정되어 있다. 19년 S/S에는 커버낫의 서퍼맨을 하와이로 데려다 줄 하와이안 항공,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한 60년간 웻수트 전문 브랜드 오닐(ONEILL)과 래시가드 협업과 풀 파티 등 이제 막 공개할 협업, 추후 공개할 협업등 다양하게 많이 준비되어 있고, 계속해서 더 재미있는 것들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LIST협업 컬렉션을 위한 커버낫 추천곡

PHOTO커버낫(COVERNAT) X 레드불(Red Bull) 콜렉션

커버낫(COVERNAT) X 레드불(Red Bull) 콜렉션

#2커버낫(COVERNAT) X 서프버너(Surf Burner)

커버낫(COVERNAT) X 서프버너(Surf Burner)
커버낫과 일본 향대 브랜드 서프 버너(Surf Burner)가 동시에 협업을 진행한다. 커버낫의 ‘서퍼맨’과 서프 버너의 ‘향대’가 만나 신선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여름을 기반으로 진행된 커버낫의 '서퍼맨'을 시원한 바다에서 서핑을 즐기고 있는 캐릭터를 다채로운 색상과 함께 그래픽 디자인을 선보여 큰 사랑을 받았던 제품으로, 여름이라는 공통분모를 베이스로 작업을 진행했다.

두 브랜드가 선보인 제품들은 커버낫 '서퍼맨' 티셔츠, 스티커, 서프 버너 향대와 나그참파로 구성돼 패키지 형식으로 판매한다고 전했다.
Q. 서프버너(Surf Burner)에 향대가 정말 서프보드로 되어있다. 어떠한 브랜드 인것같나?

A. 70년 전통의 일본 향 전문 회사 DAIKO사에서 향을 즐기는 즐거움을 위해 탄생한 서핑보드 모양의 향 받침대 브랜드 서프버너(SURF BURNER)가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하였다. 서프버너는 실제 보드 제작 방식과 동일하게 만들어져 높은 퀄리티와 디자인을 자랑하며, 보드 각각의 디자인마다 세계 유명 서핑지의 이야기가 담겨있어 수집용도로서 유용하다.

Q. 커버낫에 서퍼맨을 설명해 준다면? 

A. 커버낫의 여름을 대표하는 친구이다. 이 친구는 하와이에서 서핑을 자주 즐기는 친구인데, 여러 컬러감을 담고 태어나 핫 섬머에 아주 잘 어울리는 그런 친구이다. (웃음) 

지니뮤직 애청자분들과 사이좋게 친해지길 바란다.
Q. 작년 커버낫과 올해 커버낫의 차이점은 무엇인것 같나?

A. 더 유연해졌다. 그리고 더 강력해진 무언가가 있는 것 같다. 상반기 가장 인기 좋았던 가방 코듀라 컬렉션(빅로고라인, 오리지널라인)도 그렇고, 보아 소재를 활용한 아우터 부터, 커버낫을 대표하는 상품들이 C로고 에코백과 패딩을 넘어 더 짙어지고 있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그것을 컨트롤하는 디렉터들의 움직임도 또한 더 속도감 있고 프로페셔널해지고 있는 느낌 이랄까,

Q. 이번 협업은 여름을 대비한 컬렉션인것 같다. 패션 브랜드가 아닌 향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어떤 컬렉션인가?

A. 커버낫의 여름은 야자수와 넓은 바다 시원한 바람 하와이가 배경이다. 그 배경 안에 서핑을 즐기는 서퍼맨을 떠올릴 수 있다. 계속해서 너무 서퍼맨만 말씀드려서 죄송하다.(웃음) 그 서퍼맨이 실제로 탈법한 보드를 제작했다. 그것도 역사나 퀄리티가 엄청난 브랜드와 함께 말이다. 이번 협업은 향대를 단독으로는 판매하지 않고, 서퍼맨과 서프버너 등 담은 키트박스로 출시한다. 약 2,000개 한정 박스로 4월 18일 무신사와 배럴즈에서 출시될 계획이다.
Q. 이상적인 컬렉션인것 같다. 협업을 준비하는데 차질은 없었는가? 

A. 4월 임팩트있게 핫 섬머의 포문을 열 수 있는 협업을 생각했다. 그리고 그것을 그려내는 데에 수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서퍼맨친구와 함께 야근했다는 건 안 비밀 (웃음)

Q. 하와이로 갈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고 하는데 사실인가?

A. 그렇다. 이번 여름 휴가를 국내가 아닌 해외, 하와이에서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여름 휴가를 위해 우리도 참여 할 것이다.

Q. 올해 목표를 말해달라.

A. 커버낫을 입고 커버낫을 즐기는 고객들이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

Q. 마지막으로 비피얼 매거진과 지니뮤직 고객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A. 지니뮤직이라는 뮤직플랫폼에 패션 매거진이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것. 그것이 컨텐츠라고 생각한다. 

지니뮤직 매거진을 구독하는 분들은 비피얼 매거진이 만들어가는 하나의 새로운 컨텐츠를 보고 있는 것이다. 

앞으로도 지니뮤직과 비피얼 매거진이 만들어가는 그런 컨텐츠 사이에 커버낫이 함께 하길 바란다.

LIST서프버너와의 협업 커버낫 추천곡

EVENT커버낫의 협업 프로젝트 콜렉션들을 보고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커버낫의 협업 프로젝트 콜렉션들을 보고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이벤트

커버낫의 협업 프로젝트 콜렉션들을 감상하고,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응모기간
2019.04.04~2019.04.18
당첨발표
2019.04.19
선물
커버낫 X 서퍼맨 티셔츠 네이비 3명
커버낫 X 서퍼맨 티셔츠 화이트 2명
참고하세요!
펼쳐보기
1. 이벤트 경품은 응모시 확인하셨던 회원정보의 연락처로 배송됩니다.
2. 경품 배송시 수령인은 genie 회원 아이디로 표기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3. 응모시 확인하신 주소와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주세요.
4. 회원정보는 경품배송 후 파기 하오니 응모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5. 이벤트 경품배송은 당첨자 발표 후, 3주~4주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6. 간혹, 기획사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제이비물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이벤트 당첨자 경품 배송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ID, 주소, 전화번호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경품 배송 종료 후 3개월
이전 매거진 보기
1세대 서브 문화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옥근남(OKEH)' 인터뷰

1세대 서브 문화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옥근남(OKEH)' 인터뷰

다음 매거진 보기
[패션늬우스] 3월의 핫한 패션 아이템 뉴스와 이야기들

[패션늬우스] 3월의 핫한 패션 아이템 뉴스와 이야기들

댓글

(총 0개)

* 댓글 운영 정책

댓글 작성

댓글 등록

* 선택하시면 함께 등록 됩니다.

0 / 140자

▶ 댓글 운영 원칙

지니에서는 아래와 같은 운영 원칙을 적용합니다.

1. 댓글 숨김
  타인에 의하여 5회이상 신고가 접수 된 댓글의 경우, 해당 게시글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숨김 처리된 댓글의 작성자가 복원 신청을 할 경우 심의 결과에 따라 삭제 또는 복원 될 수 있습니다.

2. 댓글 삭제
  사용자들의 신고 또는 관리자에 의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 된 댓글이 발견 되었을시,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2) 음란물을 게재, 공개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하는 행위
  (3) 욕설, 비속어 사용 및 특정대상을 비하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상업적 광고 또는 사이트/홈피를 홍보하는 행위
  (6) 같은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행위
  (7) 지역 감정 및 정치적으로 민감한 내용으로 회원들간의 분란을 야기하는 행위
  (8) 기타 관련 법률 및 약관에 위배되는 글을 작성하는 행위

3. 이용 제한
  관리자에 의하여 3회 이상 삭제 당하였거나, 지속적으로 악의적인 댓글을 작성한 사용자는 댓글 작성 기능에 제한을 받습니다. 제한 기간은, 작성한 글의 내용과 상습적인지 판단하여 결정합니다.

4. 신고 제한
  타인이 작성한 댓글에 허위신고를 하는 사용자는 신고 횟수 제한과 같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관련 문의
  고객센터 > 문의하기

안내

회원정보확인

당첨 시, 배송될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회원 정보
아이디
이메일
핸드폰
주소

안내

경품 배송 및 본인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 하시겠습니까?

  • 이벤트 페이지 내, 개인정보 제공 내역 확인 부탁 드립니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해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시 이벤트 참여가 되지 않습니다.

잠깐! 당첨 시, 배송될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회원정보확인
회원 정보
아이디
이메일
핸드폰
주소
  • 배송지 변경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내정보>회원정보 수정에서 주소를 변경해 주세요.

마이앨범 담기

완전 무한 67요금제 이상 VIP 사용자 만이 누리는 특별한 지니 혜택!

해당 이벤트는 2013년 9월 1일 이후 개통 대상자 중
완전무한 67요금제 이상 사용하시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입니다.

취소하기 혜택받기
닫기
고객님은 현재 지니팩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현재 이용하시는 지니팩 해지 후 무료혜택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료 혜택을 받지 않으시려면 다시 안내 보지 않기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지니팩 해지는 올레닷컴 및 kt 114를 통해 가능합니다.

안내 다시보지 않기 확인
닫기

요금제 변경 시 서비스 이용에 변동이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kt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확인
닫기

* 잠깐! 고객님께서는 현재 음악감상 정기결제 이용권을 사용중 이십니다.
마이뮤직 > 이용권내역 >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에서 정기결제이용권을
해지 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닫기
죄송합니다! 고객님은 혜택 대상자가 아닙니다.
닫기
닫기

인증완료

변경된 010 번호로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 완료 된 휴대폰 번호
- -
다음 결제일부터는 변경된 휴대폰번호로 이용 요금이 청구 됩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지니 고객센터(1577-5337)로 연락주세요.

확인

지니 고객센터
문의전화 : 1577 – 5337 (유료) | 운영시간 월~금 09:30 – 18:30
업무시간 외 문의는 고객센터>문의하기에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닫기
01X → 010으로 번호 변경하신 회원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휴대폰 인증을 다시 해주세요!
현재 01X 번호로 정기결제 상품을 이용중이신 경우
필히 재인증을 받으셔야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01X 한시적 번호 사용 제도란?
현재 등록된 휴대폰 번호
- -

실제 사용하시는 휴대폰 번호와 정기결제되는 휴대폰 번호가 서로 다른 경우
01X 번호의 새 휴대폰 번호를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변경된 010 번호로 인증 받기 (010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 인증번호 발송

휴대폰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인증번호를 받지 못하신 경우 [인증번호 발송] 버튼을 다시 클릭 해주세요.

다시보지않기 인증하기

닫기

배지 발급 알림

아티스트 좋아요 1,000회 달성!배지가 발급 되었습니다.

닫기

뮤직비디오

닫기

마이앨범

취소

close

배지 발급 알림

아티스트 좋아요 1,000회 달성!배지가 발급 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