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e 로그인

genie 로그인 로그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계정으로 genie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닫기
본문 바로가기

genie 홈으로 가기

매거진

이벤트[비피얼 시즌2 #1] 1987 브랜드와의 협업! 커버낫 x 이벳필드 룩북 공개
소개트랙 전체듣기 소개트랙 전체다운

페이지에 소개된 트랙 전체를 감상 및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스트릿콜라보스트릿콜라보 시즌2 시작!

지니 뮤직과 비피얼 매거진이 새롭게 시즌 2를 시작합니다!


2018년 스트릿 콜라보는 국내외 음악과 문화적인 이야기를 다뤘다면, 2019년 스트릿 콜라보에서는 떠오르는 공간, 문화, 브랜드, 아티스트 인터뷰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돕(Dope)'하게 전개해보려 합니다. 


음악 플랫폼에서 음악 외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생소한 분들에게 프레시한 콘텐츠로 다가가는 게 목표이며, 2019년 스트릿 콜라보는 음악이라는 장르 외에 다양한 소스를 캐치하여 힙하게 풀어보고자 합니다.


스트릿 콜라보 시즌 2를 구독하는 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SPECIAL커버낫(Covernat) X 이벳필드(EBBETSFIELD) 2019 S/S 컬렉션

커버낫(Covernat) X 이벳필드(EBBETSFIELD) 2019 S/S 컬렉션

국내 1세대 브랜드 커버낫(Covernat)이 매서운 행보를 펼치고 있다. 커버낫은 2008년부터 2019년까지 글로벌하고 영향력 있는 브랜드와 손을 잡고 신선하고 색다른 컬렉션을 선보여 도매스틱 브랜드의 새로운 길을 제시했다. 


이번엔 이벳필드(EBBETSFIELD)와 협업을 진행했다. 


이벳필드는 1987년 미국으로부터 플란넬 베이스볼 셔츠와 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미국 스포츠 의류의 높은 퀄리티를 대표하는 전통 명가 브랜드이기도 하다. 또한 더블탭스(WTAPS), 웨어하우스(WAREHOUSE), 스투시(STUSSY), 슈프림(Supreme) 등 세계적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브랜드다. 


이번 협업의 어떠한 과정과 음악적인 요소가 중심이 됐을지 커버낫의 브랜드 매니저 '노지윤'씨와 인터뷰를 가져보았다.

인터뷰커버낫 브랜드 매니저 '노지윤'

커버낫 브랜드 매니저 '노지윤'
▲ 노지윤 커버낫 브랜드 매니저 (왼쪽)

Q. 간단하게 자기 소개.

A. 커버낫을 전개하고 있는 노지윤이다.

Q. 모두가 알고 있지만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 커버낫을 소개 해달라.

A. 커버낫은 올해 11년차 브랜드로 바늘과 실을 다루다(COVER,Needle And Thread)는 결합어를 탄생시켜 브랜드명을 완성 시켰다. 커버낫은 리복(Reebok), 이펙터(Effector), 이니스프리(innisfree), 프룻 오브 더 룸(Fruit of the Loom), 카카오프렌즈(KAKAOfriends) 하겐다즈(Haagendazs) 그리고 최근 이벳필드(Ebbets Field)와 협업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손을 잡고 고객 중심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Q. 많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가장 인상깊었던 협업은 무엇인가? 그 이유도 함께 설명해달라.

A. 모든 협업이 인상이 깊었지만, 작년에 이어 이번 년에도 진행된 이벳필드와 협업이 아닐까 생각한다. 야구라는 문화적인 요소가 브랜드에 녹아있다 보니, 협업을 통해 그 이상의 특정 문화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진행하게된 커버낫과 이벳필드배 리얼야구존 홈런더비, 치어리더, 18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게임원이라는 사회인야구단 커뮤니티까지, 단순 브랜드협업이 이정도까지 이슈가 될 수는 없기 때문이다.

Q. 커버낫이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했다. 승승장구 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가?

A. 우리가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가에 대한 브랜드 전개 방식의 차이를 연구했고 10년 전의 우리와, 앞으로 10년 후의 우리가 선택해야 할 방향과 고객이 원하는 상품, 컨텐츠,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유통방식, 그것이 커버낫이 전개해나가야 할 의무이고 비결이다.
Q. 10년전 커버낫을 첫 구입 했던 팬이 지금도 커버낫을 많이 즐겨 입는다고 한다. 아주 오래된 팬인데 기분이 어떠한가. 

A. 우리는 우리를 소비하는 고객으로부터 존재한다. 그것이 경영의 모토이고, 내가 시장을 바라보던 시선이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 재미요소 등을 앞으로 5년, 10년 그리고 이상까지, 한결같은 자세로 브랜드를 운영할 계획이다. 브랜드는 절대로 홀로 설 수 없다.

Q. 그 팬에게 한마디 해준다면?

A. 감사하다. 전에도, 그리고 앞으로도 우리를 소비해주시는 것에 대해, 부끄럽지 않도록 브랜드를 기획해나가겠다. 그리고 혹시 근처매장에 방문하게 되면, 말해달라. 지니뮤직을 통해 소개된 팬이라고, 그러면 내 사비를 털어서라도…(웃음) 

Q. 10년전과 현재, 확연하게 다르다고 느낀다. 10년전은 커버낫이 원하는 방향으로 브랜드를 전개 했다면 현재도 10년전과 변함 없는가? 

A. 10년 전의 커버낫은 커버낫이 입고 싶은 옷만을 얘기했다면, 이제 우리는 소비자의 중심에 서서 소비자와 같은 방향으로 얘기한다. 그것이 커버낫이 변질 하였다고 손가락질할지언정,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의 합리적인 가격, 퀄리티, 소비자 참여형 컨텐츠 등, 그것을 감도가 낮다고 표현할 수 있을까? 소비자가 우리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내는 것이 10년 전과 지금의 차이이다. 즉 우리는 매일 변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다.
Q. 이벳필드는 어떤 브랜드 인가?

A. 이벳필드는 1987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설립, 미국 야구 구단의 옛 로고를 베이스로 야구와 관련된 빈티지 타이포와 그래픽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하여 탄생한 미국의 대표적인 플란넬 캡 브랜드 이자 글로벌 협업을 통해 꾸준히 브랜딩 하고 있다. 또한 스토리텔링 자체를 직관적으로 베이스볼과 연결시켰다. 꼼 데 가르송(Comme des Garcons), 더블탭스(WTAPS), 휴먼 메이드(Human Made), 베이프(BAPE)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함께했고 한국은 최초로 커버낫이 협업을 진행했다.

Q. 굉장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소감이 어떠한가.

A. 그렇다. 이벳필드는 굉장한 브랜드다. (웃음) 아이덴티티가 명확한 브랜드이자 히스토리의 깊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협업에 있어서 양사간에 어떠한 스토리가 있는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하는데 그 요건을 잘 갖춘 협업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Q. 이번 협업 컬렉션 포인트는 무엇인가? 

A. 커버낫과 이벳필드를 결합한 컴포짓 로고, 홈 베이스 로고가 아닐까 생각된다. 미국을 상징하는 이벳필드의 NY와 커버낫의 대표로고인 C로고를 결합, NYC의 로고 또한 이번 협업의 캐주얼함을 더 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기존 커버낫 제품보다 여유로운 핏 제시했고 미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긴다.

Q. 협업 제품들중 공들인 제품은 어떤 것인가.

A. 한국적인 요소를 넣은 보아웜업 재킷이 아닐까 싶다. 스포티하면서 유니섹스 라인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더 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반팔 티셔츠 중 C로고를 아플리케 자수로 디자인한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최고의 가성비 상품이라 생각되니 많은 관심 바란다.

PHOTO커버낫 X 이벳필드 2019 S/S 컬렉션 룩북 공개!

커버낫 X 이벳필드 2019 S/S 컬렉션 룩북 공개!
Q. 커버낫과 이벳필드 협업 제품만 봐도 디테일한 부분을 많이 신경쓰는것 같다. 커버낫을 전개할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있는가?

A. 10주년 책자에도 언급했었는데, 언제 입어도 어울리고, 편안한 옷, 지속 가능하게 오래 입을 수 있는 옷 원단의 두께, 봉제퀄리티, 절개의 디테일을 넣는 이유, 그런 것들이 다 그런 이유에서부터 출발한다. 나와 동시대를 사는 사람들이 우리 옷을 오래 입을 수 있고, 편안하게 계속 입을 수 있게 그렇게 옷을 만든다. 이번 이벳필드도 마찬가지이다.

Q. 브랜드를 전개하면서 음악과 매우 밀접할것 같은데 어떠한가?

A. 필수라고 생각한다. 나를 상징하는 것, 브랜드를 상징하는 것에도 음악이 필요하고 브랜드의 컨셉이나 디자인에도 음악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다. 그리고 하나의 룩 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신발이 없으면 룩이 완성되지 못하는 것처럼 말이다.

Q. 커버낫과 이벳필드 협업을 진행할때도 음악적인 영감을 받았는가?

A. 나름 개인적인 해석 이지만, 커버낫과 이벳필드의 공통점은 "미국", "도시", ‘캐주얼” 이라 생각한다. 3가지을 표현 하기 위해 실제로 음악을 들으며 영감과 아이데이션을 받았던 것 같다. 

나만그런가? (웃음)
Q. 주로 듣는 음악은 무엇인가?

A. Marteen - Left To Right을 많이 듣는다. 댄스홀에서 만난 그녀와 사랑에 빠져 밤새 음악을 즐기는 젊음(young)의 순간을 표현한 노래인데, 이 노래는 젊음의 순간은 물론 담백한 리듬감의 도시적인 느낌이 강하다. 그리고 유명한 노래지만 Charles Sheffield - It's Your Voodoo Working도 추천해주고 싶다. 

이번 커버낫 S/S 컬레션은 하와이에 영감을 받아 전개하면서 많이 듣던 음악이니 한번 들어보길 바란다.
Q. 두 브랜드의 협업 기념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한다는데 자세하게 설명해 달라.

A. 그렇다. 3월 야구시즌과 팬들, 그리고 KBO 구단과 협의하여 여러 가지 컨텐츠 협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이번 커버낫, 이벳필드 협업은 단순하게 끝나는 협업이 아니다. KBO 치어리와 함께 한국 최대규모의 스크린야구를 전개하는 리얼 야구존과 손을 잡았다. 

일명 커버낫 이벳필드배 홈런더비 매치를 생성했다. 커버낫, 이벳필드 협업 제품과 커버낫과 이벳필드 제품을 구매하는 팬들에게 리얼 야구존 16개 지점 게임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약 5분간 15개 공으로 플레이하는 미니게임 형태이다. 한 달간 진행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후 업데이트하면 이벤트 종료 후 5명을 랜덤 선정하여 커버낫 이벳필드 협업 제품을 증정한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겜이고, 16개 지역에서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Q. 다른 브랜드와 협업도 더 준비되어 있는가?

A. 우리는 모든 스케줄을 준비했다. 꺼내서 보여줄 수 있는 시기는 3월과 5월 그리고 8월과 9월 대표적인 협업은, 아일랜드슬리퍼(ISLAND SLIPPER), 유럽의 웻수트 전문브랜드 오닐(ONEILL)등이고 하반기 협업은 아직 공개할 수 없어 안타깝다. 곧 만나 볼 수 있다. 오닐과는 5월 풀파티도 예정되어있어, 많은 소비자와 소통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Q. 지니뮤직 고객분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린다.

A. "패션 브랜드로써 최초로 지니뮤직에 소개 되었다" 라는 것은 커버낫에게도 이례적인 일이지만, 분명 패션과 음악에 대한 연결성은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관점에서 볼때, 음악과 패션이 아닌, 분명 다른 장르 또한 음악과의 연결성을 가지고있지 않을까. 

앞으로도 커버낫이 아닌 여러 장르의 이슈들을 지니뮤직 애청자들에게 소개되길 바란다. 감사하다.

EVENT커버낫과 이벳필드의 콜라보레이션 룩북을 보고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커버낫과 이벳필드의 콜라보레이션 룩북을 보고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이벤트

커버낫과 이벳필드의 콜라보레이션 룩북을 보고 기대평을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 제품 사이즈와 색상은 랜덤으로 배송됩니다.

응모기간
2019.03.07~2019.03.21
당첨발표
2019.03.22
선물
커버낫 X 이벳필드 자켓 2명
커버낫 X 이벳필드 후드 티셔츠 2명
커버낫 X 이벳필드 맨투맨 티셔츠 2명
참고하세요!
펼쳐보기
1. 이벤트 경품은 응모시 확인하셨던 회원정보의 연락처로 배송됩니다.
2. 경품 배송시 수령인은 genie 회원 아이디로 표기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3. 응모시 확인하신 주소와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주세요.
4. 회원정보는 경품배송 후 파기 하오니 응모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5. 이벤트 경품배송은 당첨자 발표 후, 3주~4주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6. 간혹, 기획사 사정으로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제이비물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이벤트 당첨자 경품 배송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ID, 주소, 전화번호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경품 배송 종료 후 3개월
이전 매거진 보기
[비피얼 시즌2 #2] 다양한 범주를 넘나드는 씬의 리베로 '맥대디' 인터뷰

[비피얼 시즌2 #2] 다양한 범주를 넘나드는 씬의 리베로 '맥대디' 인터뷰

다음 매거진 보기
[비피얼 결산 #2] 비피얼 선정! 월별로 보는 2018년 음악 문화계 결산!

[비피얼 결산 #2] 비피얼 선정! 월별로 보는 2018년 음악 문화계 결산!

댓글

(총 0개)

* 댓글 운영 정책

댓글 작성

댓글 등록

* 선택하시면 함께 등록 됩니다.

0 / 140자

▶ 댓글 운영 원칙

지니에서는 아래와 같은 운영 원칙을 적용합니다.

1. 댓글 숨김
  타인에 의하여 5회이상 신고가 접수 된 댓글의 경우, 해당 게시글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숨김 처리된 댓글의 작성자가 복원 신청을 할 경우 심의 결과에 따라 삭제 또는 복원 될 수 있습니다.

2. 댓글 삭제
  사용자들의 신고 또는 관리자에 의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 된 댓글이 발견 되었을시,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2) 음란물을 게재, 공개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하는 행위
  (3) 욕설, 비속어 사용 및 특정대상을 비하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상업적 광고 또는 사이트/홈피를 홍보하는 행위
  (6) 같은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행위
  (7) 지역 감정 및 정치적으로 민감한 내용으로 회원들간의 분란을 야기하는 행위
  (8) 기타 관련 법률 및 약관에 위배되는 글을 작성하는 행위

3. 이용 제한
  관리자에 의하여 3회 이상 삭제 당하였거나, 지속적으로 악의적인 댓글을 작성한 사용자는 댓글 작성 기능에 제한을 받습니다. 제한 기간은, 작성한 글의 내용과 상습적인지 판단하여 결정합니다.

4. 신고 제한
  타인이 작성한 댓글에 허위신고를 하는 사용자는 신고 횟수 제한과 같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관련 문의
  고객센터 > 문의하기

안내

회원정보확인

당첨 시, 배송될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회원 정보
아이디
이메일
핸드폰
주소

안내

경품 배송 및 본인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 하시겠습니까?

  • 이벤트 페이지 내, 개인정보 제공 내역 확인 부탁 드립니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해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시 이벤트 참여가 되지 않습니다.

잠깐! 당첨 시, 배송될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회원정보확인
회원 정보
아이디
이메일
핸드폰
주소
  • 배송지 변경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내정보>회원정보 수정에서 주소를 변경해 주세요.

마이앨범 담기

완전 무한 67요금제 이상 VIP 사용자 만이 누리는 특별한 지니 혜택!

해당 이벤트는 2013년 9월 1일 이후 개통 대상자 중
완전무한 67요금제 이상 사용하시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입니다.

취소하기 혜택받기
닫기
고객님은 현재 지니팩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현재 이용하시는 지니팩 해지 후 무료혜택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료 혜택을 받지 않으시려면 다시 안내 보지 않기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지니팩 해지는 올레닷컴 및 kt 114를 통해 가능합니다.

안내 다시보지 않기 확인
닫기

요금제 변경 시 서비스 이용에 변동이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kt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확인
닫기

* 잠깐! 고객님께서는 현재 음악감상 정기결제 이용권을 사용중 이십니다.
마이뮤직 > 이용권내역 > 이용권 해지/취소 신청에서 정기결제이용권을
해지 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닫기
죄송합니다! 고객님은 혜택 대상자가 아닙니다.
닫기
닫기

인증완료

변경된 010 번호로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 완료 된 휴대폰 번호
- -
다음 결제일부터는 변경된 휴대폰번호로 이용 요금이 청구 됩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지니 고객센터(1577-5337)로 연락주세요.

확인

지니 고객센터
문의전화 : 1577 – 5337 (유료) | 운영시간 월~금 09:30 – 18:30
업무시간 외 문의는 고객센터>문의하기에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닫기
01X → 010으로 번호 변경하신 회원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휴대폰 인증을 다시 해주세요!
현재 01X 번호로 정기결제 상품을 이용중이신 경우
필히 재인증을 받으셔야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01X 한시적 번호 사용 제도란?
현재 등록된 휴대폰 번호
- -

실제 사용하시는 휴대폰 번호와 정기결제되는 휴대폰 번호가 서로 다른 경우
01X 번호의 새 휴대폰 번호를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변경된 010 번호로 인증 받기 (010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 인증번호 발송

휴대폰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인증번호를 받지 못하신 경우 [인증번호 발송] 버튼을 다시 클릭 해주세요.

다시보지않기 인증하기

닫기

배지 발급 알림

아티스트 좋아요 1,000회 달성!배지가 발급 되었습니다.

닫기

뮤직비디오

닫기

마이앨범

취소

close

배지 발급 알림

아티스트 좋아요 1,000회 달성!배지가 발급 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