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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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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지니뮤직의 유무선 인터넷 음악서비스인 genie 서비스(이하 genie라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보호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장 총칙

주식회사 지니뮤직(이하 “회사”)은 유∙무선 인터넷 음악 서비스인 genie(이하 "지니")를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 보호법」등 각종 관계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본 처리방침을 지니 홈페이지(www.genie.co.kr) 및 스마트폰 앱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2. 2.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개정되는 경우에는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지니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에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3. 3.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등으로 개인정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지니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 안내 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1. 회원 가입 및 관리
    1. - 회원 가입 의사, 연령 및 가입 횟수 등 자격 확인
    2. - 회원 가입 및 탈퇴 처리
    3.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4. - 회원 자격 유지 및 관리
    5. -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이하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및 추후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6. - 고지사항 전달
  2.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1. - 유료 서비스 구매, 변경, 해지 등 처리
    2. - 일부 컨텐츠 이용시 연령 확인
    3.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법정대리인 의사 확인
    4. - 유료서비스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청구∙결제∙할인∙정산
    5. - 이용 요금 고지 및 추심
    6. - 서비스 부정이용 및 비인가 사용 방지
    7. - 서비스 이용 내역 확인
    8. - 음성인식 서비스 및 연령, 성별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9.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활용
    10. - 서비스 관련 안내
  3. 3. 고객 상담
    1. -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2. - 고객 신원 및 본인 의사 확인
    3. - 이용 관련 문의, 불만 등 내용 확인
    4. -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5.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4. 4.마케팅 및 광고
    1. -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 안내
    2. - 이벤트, 프로모션 시행 및 당첨 고객에 대한 경품 지급(물품배송, 캐시 제공)
  5. 5.기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고지된 수탁자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제3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 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學歷)·병력(病歷),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고객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이 동의하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특별히 허용된 경우에는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으로 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로 구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지니 상품∙서비스 제공을 받기 어렵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해드리고 있으며, 선택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가. 회원 가입 필수정보
      1. .지니 회원 : ID,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1. * 실명인증 기관에서 인증하는 경우 생년월일, 본인에 대한 고유 인증 키값을 추가로 전달 받습니다
        2. *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실명 및 본인 인증을 통해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회원 : 닉네임(ID), 이메일주소
    2. 나. 유료 서비스 제공
      1. .유료서비스 결제 수단별 정보
        1. 신용카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전화번호, 이메일
        2. 휴대전화 : 휴대전화번호, 가입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3. 계좌이체 :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의 성명
        4. 제휴∙할인상품 결제 : 멤버쉽 카드 번호, 보유 포인트 조회
      2. .이용요금의 할인을 위한 국가유공자증명, 복지할인증명 등 제증명 사항
      3. .기기 정보
        1. 휴대전화 : 휴대전화번호, 가입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모델명, 기기고유정보
        2. 휴대전화 외 모바일 기기 : 전화번호, 모델명, 기기고유정보
    3. 다.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정보
      1.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비밀번호, 쿠키, 접속IP 정보
      2. .요금청구 및 결제기록/정보, 이용정지기록, 주소, 신용카드 정보, 휴대전화 로그인 인증시 자동 수집 후 활용되는 휴대전화 번호
      3. .서비스 문의하기를 이용하여 발신된 아이디, 이메일, 연락처(비로그인 상태에서는 이메일과 연락처)
      4. .서비스 이용에 대한 플랫폼 구분에 따른 OS, OS 버전 정보, 기기 모델명, 브라우저 정보
      5. .기기에 저장된 이름 및 전화번호
  2.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가. 가입신청, 홈페이지∙서면∙이메일∙전화∙팩스를 통한 본인∙대리인 확인 및 상담, 이벤트∙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의 과정에서의 수집
    2. 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 등 제3자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제4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방법

  1. 1.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처리를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고객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2. 2.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른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및 처리업무의 위탁 등에 대해 고객은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동의할 수 있습니다
    1. 가. 회원 가입 절차에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한 후 ‘동의합니다’에 체크하는 방법
    2. 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팝업 또는 이동전화 장/단문 메시지로 안내된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클릭하여 동의하는 방법
    3. 다.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등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위탁 제공 동의서'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동의서’에 서명하는 방법
    4. 라. 고객센터(서비스 이용관련 문의 1577-5337) 및 기타 전화 등을 통한 전화상담의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동의내용의 안내를 받으시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지니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동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이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
    5. 마. 우편, 전자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서(동의내용)에 서명,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제5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아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일정 기간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1. 1. 고객의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
    1. .개별 동의를 받은 항목과 기간에 따라 보관
  2. 2. 관련 법령에 의한 기간
관련 법령에 의한 기간
보존정보 보존근거법령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제6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2. 파기방법
    1. 가.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2. 나.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7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고객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
  2.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관련 법령에 의하여 수사, 재판 또는 행정상의 목적으로 해당 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4. 4.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5. 5.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별도로 동의한 고객에 한하여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진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 내용
제공받는 자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목적
㈜케이티 성명, 아이디, 전화번호 프로모션 진행
㈜엠투엠코리아 성명, 아이디, 전화번호, 주소 기이벤트 당첨 안내 및 경품배송
㈜위즈커뮤니케이션 성명, 전화번호, 주소 이벤트 당첨자 선정 및 공지
케이원에이브이 성명, 아이디, 전화번호, 주소 이벤트 경품 발송
㈜엘지유플러스 성명, 아이디, 전화번호 프로모션진행
㈜SM엔터테인먼트 성명, 아이디, 전화번호 이벤트 경품 현장수령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씨제이이앤엠㈜
㈜케미컬레코드
㈜다날엔터테인먼트
㈜뮤직앤뉴
㈜유니버셜뮤직 성명, 아이디, 전화번호, 생년월일
워너뮤직코리아㈜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PRM idea lab

제8장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고객의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게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자 및 위탁내용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및 위탁내용
    수탁사 이용목적 보유기간
    ㈜케이티 통신부가상품의 인증 및 프로모션, 청구서 및 올레포인트 결제, 휴대전화 번호 인증 문자 발송 대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케이티엠하우스 이벤트 당첨용 기프티쇼 MMS 발송 기프티쇼MMS 발송후 3개월
    ㈜제이비물류 이벤트 경품 발송 경품 배송후 3개월
    나이스평가정보㈜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대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올더게이트㈜ 신용카드 결제 및 bc top point 결제대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케이지이니시스 신용카드 결제 대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페이레터㈜ 상품 운영 및 휴대폰 소액, 신용카드 결제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다우기술 kt집전화 결제 대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지에스엠비즈㈜ GS&POINT 포인트 회원 가입 여부 인증, 마일리지 사용 및 적립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신한카드㈜ 카드 부가서비스 가입여부 인증 및 마일리지 사용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SK플래닛㈜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사용시 본인 확인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문정아중국어연구소 제휴 상품 배송 및 이용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브랜드 네트웍스㈜ 제휴 상품 배송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엘지유플러스 통신부가상품의 인증 및 프로모션, 청구서 및 멤버십포인트 결제, 휴대전화 번호 인증 문자 발송 대행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제9장 고객(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한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제공내역,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내 정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할 수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전부 철회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선택적으로 철회하고자 하거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이 필요한 경우 아래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에 기재된 방법(전화, 이메일, 홈페이지 및 앱)으로 요청하면 회사는 고객센터(1577-5337)를 통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4. 4. 회사는 고객 또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열람∙증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청에 성실하게 대응하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5. 5.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위 3항 및 4항에 따른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증명 또는 정정 요청에 대하여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또는 보관의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 등의 사유로 연기 또는 제한∙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메일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그 사유 및 고객 등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7. 7. 유선 또는 서면(이메일 포함)을 통하여 본인 또는 아동인 고객의 법정대리인이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신분증명(사본) 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사본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본인 의사와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8. 8. 고객 또는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 정정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1.회사는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2.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받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3. 3.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4. 4.회사가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보내면서 회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5. 5.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6. 6.14세 미만 가입자의 개인정보 수집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 가입 유형 선택
    2. -일반 고객 가입 | 어린이 고객 가입 중
    3. -약관 동의
    4.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고유식별번호 수집동의
    5. -14세 미만 고객 가입 안내
    6. -고객 가입 정보 입력(고객 가입 공통 사항)
    7. - 정보 입력
    8. - 이용한 실명 및 본인

제11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1. 가.수집 정보 :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 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2. 나.이용목적
      1. -고객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회원 고객과 비회원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 마케팅(구매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 등)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2.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디바이스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가.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 정의 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나.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2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1. 기술적 보호대책
    1.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하도록 방화벽 시스템 등 기술적인 장치를 포함, 기타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라.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시스템 접근 권한의 주기적 변경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2. 관리적 보호대책
    1. 가. 회사는 정보보호 활동에 대해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기적으로 검증을 받고 있으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와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PIMS) 인증을 취득하여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2. 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3. 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3.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4. 라.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5. 마.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6. 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의무를 상기시키며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7. 사.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8. 아.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9. 자.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제13장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센터에 전화 등으로 문의하시면 신속,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 전화번호
    1. . 지니 서비스 관련 문의 : (국번없이) 1577-5337 (유료)
    2. . KT 부가서비스 상품 관련 문의 : (국번없이) 1588-0010
  2. - 이메일
    1. .help@ktmusic.co.kr
  3. - 홈페이지 및 앱
    1. .지니 홈페이지 하단 고객센터 > 문의하기
    2. .지니 앱 MYGENIE > 내정보 보기 > (이메일)문의 하기

제14장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연락처

  1.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하나, 기술적인 보안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및 열람 청구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연락처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성명 서인욱 유현중
    직위 본부장 팀장
    소속부서 서비스개발본부 서비스개발본부
    서비스기획TFT
    전화 (국번없이) 1577-5337 (유료)
    이메일 help@ktmus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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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118
    2. 나.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02-3480-3571
    3. 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제15장 고객의 의무

  1. 1.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지니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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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장 링크 사이트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등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시행일자: 2017.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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